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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정보/생활정보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에서 발급받기

by 고하다노트 2024. 6. 25.

 부동산 계약 중 집주인의 국세납세증명서를 요구하거나 정부 지원 사업 등에서도 국세완납 서류를 요청할때가 있습니다.

 

 

 이 때, 국세납입증명서를 받급 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인터넷 발급 : 홈택스(국세) / 정부24 : (국세, 지방세)
 (2) 세무서 방문 (국세)
 (3) 주민센터, 구청 방문 (국세, 지방세)
 (4) 무인발급기 (국세, 지방세)

 

이 중,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인터넷에서 바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돋보기를 눌러 "국세완납증명서"를 검색합니다.

      "납세증명서 발급"이 검색되면, "발급하기"를 누릅니다.

 

 

 (3) 신청인 내용 확인 후, 주민등록번호/주소/사용목적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기타"를 선택해주세요.

 

 

 (4) 수령방법은 "검색"을 눌러서, 온라인발급을 선택합니다.

 

 

 (5) 온라인 신청민원에서 승인된 내역의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6) 발급된 납부증명서에서 연장/유예내역, 체납내역 부분에 "해당없음"으로 적혀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도 같은 방법으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지방세'로 검색 후, 민원을 요청하면 됩니다.

 

 

프린트가 없는 경우나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경우, 제일 위에서 설명드린데로 가까운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에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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